iOS 4.2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해진 “나의 아이폰 찾기”

1 Comment

며칠전 배포를 시작한 iOS 4.2에서는 기존에 MobileMe 유료회원에 한해 가능했던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이 무료로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해서 저도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모바일미를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미 무료계정을 하나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무료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폰 4, 아이패드나 아이팟 터치 4세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한번 만들어진 계정은 아이폰 3GS등의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위 기기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남의 것이라도 빌려서 등록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3GS에서는 성공하셨다는 분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제가 해 봐도 안되더군요…ㅠㅠ
무료 계정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Mail, 연락처, 캘린더 메뉴를 실행하고 계정 추가를 누른 다음 Mobile Me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pple ID(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즉 아이튠즈 계정과 같은 정보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신규 Apple ID라는 제목과 함께 모바일미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절차가 나타납니다. 약관을 대충 훑어보고 동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확인되지 않은 ID로 계정이 추가됩니다.
메일 주소를 확인하라는 메일이 애플로부터 날라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확인하십시오 를 클릭해서 메일 주소를 확인해 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등록 과정은 대충 끝났구요..
이제 me.com으로 접속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전에 등록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왼쪽에 등록된 장비 목록이 나타나고 오른쪽에 현재 위치가 표시되어야 합니다만 한국 아이폰이라서 그런지 위치 찾기는 계속 실패하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신에 메시지 표시 또는 사운드 재생… 버튼을 눌러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시지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이렇게 아이폰에 메시지가 뜨고 이메일도 하나 날라 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치 찾기 서비스가 한국에서도 지원이 된다면 더 좋겠지만 메시지를 보내거나 아이폰을 잠그거나 데이터 지우기를 활용할 수 있으니 실제 분실시에는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One Comment (+add yours?)

  1. hoon
    11월 15, 2011 @ 12:24:13

    누군가 내 아이폰을 습득하고 설정→위치서비스→나의아이폰찾기 를 끈다면요? 나의아이폰끄기 를 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방식으로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요?

    응답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