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 토정비결에 붙은 별 하나짜리 평가에 대한 답변

2 Comments

 애플 아이폰의 앱스토어는 사용자가 리뷰를 올릴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별점도 매길 수 있죠. 하지만 개발자는 이런 리뷰에 대해 답변을 달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오해를 하고 계시거나 개발자의 의도를 마음대로 왜곡해서 리뷰 하시는 경우가 왕왕 있는 데 개발자로서는 이런 경우에 대응할 방법이 없어서 참 곤란한 시스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오늘 미국 앱스토어를 둘러 보다가 제가 개발해서 판매 중인 토정비결에 별점 하나 짜리 리뷰가 올라 왔는데 조금 오해하고 계신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여기다 답변을 대신 올립니다. 보실지는 모르겠지만요.

Q. 왜 2009/2010년만 감정되도록 제한을 걸어 놓고 아무런 설명이 없느냐…?
A. 이 문제는 한국 앱스토어에서도 한 분이 올리신 리뷰 평가와 동일한데 같이 답변 드립니다. 토정비결에 대해 잘 아시는 분으로 생각되는데 토정비결은 특성 상 괘가 한정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해를 집중적으로 감정하시게 되면 동일한 감정 결과가 나올 경우가 발생합니다. 오랜 경험 상 토정비결의 특성을 모르시는 분들은 단순히 같은 결과가 나왔다는 것을 문제 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감정년도를 부득이 2년으로 제한하고 있는 것입니다. 제가 만든 토정비결은 2010년이 되면 2011년 까지 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매년 다음해까지 감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문제에 대한 설명이 빠져 있는 부분은 죄송하게도 주 시장인 한국 앱스토어에만 관련 설명을 추가해 놓고 미국 앱스토어에 추가한다는 걸 잊어 버렸습니다. 이이튠즈 커넥트(개발자용 사이트)가 정상화 되면 추가해 놓겠습니다.
또한
연휴로 인해 아직 승인이 나지 않았지만 앱 자체적으로 이런 안내를 하도록 1.2 버전을 이미 심사 청구해 놓은 상태이구요.

Q. 토정비결의 괘를 추출할 때 생시는 필요하지 않는데 왜 굳이 입력하도록 해 놓았느냐…?
A.
말씀하신대로 토정비결의 괘를
구성할 때에 생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향후 업데이트를 위해 미리 넣어 놓은 것입니다. 장담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오늘의 운세 같은 것이 들어
갈지도 모르기 때문에 차후에 필요할지도 모를 생시를 미리 넣어 놓은 것이지요.

Q. 초기 화면의 디자인이 너무 촌스럽습니다. 차라리 모던한 디자인은 어떨까 싶습니다. 좋은 그래픽 디자이너를 섭외하세요!
A.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미천한 제가 안되는 실력으로 만들어 붙인거니까요… 여력이 되면 말씀하신 대로 꼭 제대로 된 디자이너에게 외주를 주어서라도 멋지게 만들도록 하겠습니다….흑흑

2 Comments (+add yours?)

  1. 창천
    12월 28, 2009 @ 02:37:43

    성탄연휴 잘 보내셨나요?
    괜한 댓글에 신경 쓰이시겠네요.
    본문과 상관없는 요청하나 드리며 사라지렵니다.
    AcroEdit 에서 sftp 지원은 언제쯤 되려나요?
    게시판에 저 말고도 요청하는 분들 몇 분 계시던데요.^^;
    끝나가는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고
    밝은 새해 맞이하세요.

    응답

    • 김성동(AcroEdit)
      12월 28, 2009 @ 02:49:41

      관심 감사합니다…

      언제까지 해드린다고는 답변을 못드리겠고요… 안그래도 요즘 기존의 인디 라이브러리 말고 다른 오픈 소스 FTP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작업을 해 볼까하고 준비하는 중입니다…

      아울러 경인년 새해 소망하시는 것들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응답

Leave a Reply